음악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47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3개 네 글자:130개 다섯 글자:45개 🏖여섯 글자 이상: 47개 모든 글자:236개

  • 분위기 묘사 음악 : (1)영화나 연극 따위에서, 주요 인물의 심리 상태를 암시하는 음악을 이르는 말.
  • 자이데코 음악 : (1)20세기 초반 미국 루이지애나주에 거주하는 크레올들이 만든 음악 장르. 카준(Cajun) 음악, 블루스, 리듬 앤드 블루스의 음악적 요소들이 혼합된 것으로 미국 포크 음악의 뿌리이다.
  • 소음주의 음악 : (1)미래주의 화가 루솔로가 1913년에 ‘소음 예술: 미래주의 선언’에서 제시한 음악 양식. 음악적 음고가 아닌 소음에 기초한 음악을 위한 논의를 기획했다.
  • 헝가리의 음악 : (1)헝가리의 순수한 민속 음악인 농민 음악. 바르톡(Bartok, B.)은 헝가리,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불가리아의 농민 음악의 요소들과 독일 및 프랑스의 클래식 전통을 종합함으로써 특유의 모더니즘적 작품을 만들어 냈다.
  • 폴리네시아 음악 : (1)태평양 동부, 폴리네시아의 섬에서 발달한 음악. 가수가 야자 껍질, 대나무, 나무 따위를 이용한 악기를 연주하면서 노래한다.
  • 로우 파이 음악 : (1)보통 음악 녹음의 상태보다 녹음 상태가 좋지 않게 의도적으로 음질을 낮춘 음악. ⇒규범 표기는 ‘로 파이 음악’이다.
  • 크리스마스 음악 : (1)성탄절에 연주하는 음악. 성탄절 전의 제4일요일 이후인 대림절부터 주(主)의 공현 축일인 1월 6일까지의 기간에 연주하는 음악도 포함한다.
  • 제삼 세계 음악 : (1)제삼 세계에서 즐겨 듣는 음악. 흔히 영미권이나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을 제외한 비주류의 음악이라는 의미로도 쓴다.
  • 어쿠스마틱 음악 : (1)스피커로 감상하기 위하여 만든 전자 음악의 한 형태. 구체 음악의 작곡 전통에 근거를 두며, ‘어쿠스마틱’이라는 용어는 피타고라스의 제자들을 지칭하는 아코우스마티고이(Akousmatikoi)에서 유래하였다.
  • 라이브 전자 음악 : (1)전자 장비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연주하는 음악.
  • 낭만주의 음악 : (1)서양 음악사에서, 낭만의 표출과 심정의 주관적 표현을 중시한 19세기의 유럽 음악. 선구자는 베를리오즈이며, 바그너ㆍ쇼팽ㆍ슈베르트 등이 대표적 작곡가이다.
  • 시리아의 음악 : (1)5~6세기에 비잔틴 음악의 중심이 된 시리아의 성가 중 시리아 교회 전례 음악의 전통을 이룩한 시리아의 성가.
  • 안달루시 음악 : (1)에스파냐 내의 회교도들이 통치하던 지역에서 구전으로 내려오던 음악. 에스파냐로 이주하여 온 회교도들이 다양한 에스파냐 그리스도교, 비스코트족들과 공존했던 삶 속에서 창조한 독특한 문화적 분위기의 음악이다.
  • 카트리지 음악 : (1)1960년에 미국 작곡가 케이지가 만든 음악. 작은 물건들, 즉 파이프 클리너, 성냥, 깃털, 철사 따위를 축음기의 카트리지 안에 넣어 마이크로폰으로 확대하여 만든 작품이다.
  • 극장을 위한 음악 : (1)미국의 작곡가 코플런드의 작품. 음악 공연 기획자 레이스(Reis, C. 1888~1978)가 속한 작곡가 협회가 러시아 출신의 지휘자 겸 작곡가 쿠세비츠키에게 의뢰한 것을, 쿠세비츠키가 다시 코플런드에게 위촉하여 작곡된 것으로, 1925년 작품이다.
  • 고정 매체 음악 : (1)미리 만들어진 전자 음악이 테이프나 시디 따위에 저장되어, 더 이상 편집이나 시그널 프로세싱 없이 고정된 상태로 재생되는 음악.
  • 고대 오리엔트 음악 : (1)기원전 30세기경부터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페니키아 따위의 고대 오리엔트 여러 나라에서 발달한 음악. 리라ㆍ류트ㆍ하프ㆍ북ㆍ뿔피리 따위의 악기를 사용하였고, 후에 그리스나 유대교의 전례(典禮) 음악으로 계승된 것으로 추정된다.
  • 불확정성 음악 : (1)우연성 음악의 한 종류. 작곡가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시한 우연적 요소나 불확정 요소를 연주자가 결정하여 연주하거나, 주위의 다른 요소들에 의해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음악이다.
  • 미국 흑인 음악 : (1)식민지 시대 미국에, 서아프리카에서 건너온 흑인 노예들 사이에서 생겨나고 주로 불려진 음악. 재즈, 블루스, 솔 따위로 발전하여 세계적인 음악의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 초기 서양 음악 : (1)서양 음악의 초기 음악. 음악사에서 주로 중세ㆍ르네상스ㆍ바로크 음악을 지칭하는 용어로 통용된다.
  • 스토캐스틱 음악 : (1)통계학의 스토캐스틱 이론을 음악의 요소에 적용하여 만든 음악. 일어나지 않은 사건을 확률적으로 구하는 방법으로, 곡 전체의 길이, 음높이, 음의 길이, 악기의 수, 오케스트레이션 등의 값을 알고리듬화하여 추출한 후 이를 작곡하는 데 대입하여 만든다. 그리스의 작곡가 크세나키스가 처음 사용하였다.
  • 다중 박절 음악 : (1)박자표가 거의 한 마디마다 바뀔 정도로, 빈번하게 바뀌는 음악.
  • 독주 연주자를 위한 음악 : (1)루시어의 뇌파와 뇌파 측정기를 이용한 음악. 1965년 발표되었다. 뇌파 음악이란 별칭을 가지고 있다.
  • 크로스오버 음악 : (1)서로 다른 장르를 혼합하여 새로운 형태로 창조한 음악.
  • 현과 타악기 첼레스타를 위한 음악 : (1)헝가리 작곡가 바르톡(Bartok, B.)의 작품. 바르톡 음악의 모든 면모를 볼 수 있는 대표작이다. 바젤 실내악 오케스트라의 창단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작곡되어 이 오케스트라에 의해 1737년 초연되었다.
  • 자유로운 무조 음악 : (1)미국의 작곡가 쇤베르크의 곡. 음렬 음악에 비해 비교적 자유롭게 쓴 작품으로 1910년에 작곡하였다.
  • 아라비아 음악 : (1)아라비아 여러 나라의 음악. 그 역사가 깊고 이론 체계가 정비되어 있어 유럽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 가입자 기반 라디오 음악 : (1)일반 무선 전파 기반의 라디오 서비스와는 다른, 무선 디지털 방식의 라디오 서비스. 디이시티 라디오 표준을 사용하고 디지털 음성 품질, 도청 방지, 강력한 노이즈 대책, 저전력 소비의 방송 신호를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라디오 서비스를 통하여 음악 파일 따위를 제공한다.
  • 인터랙티브 음악 : (1)디지털 컴퓨터 시스템이나 센서와 같은 인터페이스에 기초하여 배우의 움직임 또는 연주자의 연주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전자 음악.
  • 천상에 근거한 음악 : (1)미국 작곡가 애슐리가 기획하여 1976년에 완성한 텔레비전 방송용 합작 오페라 다큐멘터리 작품. 앞부분에는 14시간에 걸쳐 녹화된 7명의 작곡가의 인터뷰를 재구성하고, 뒷부분에는 작곡가들의 작품을 소개하였다. 1960년대 포스트 시리얼 및 포스트 케이지 경향의 독창성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 미국 예술 음악의 주요한 스타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 포르테냐 음악 : (1)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중심으로 발달한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탱고, 밀롱가 따위이다.
  • 전고전파 음악 : (1)17세기 이탈리아에 기악이 생긴 이후 고전파 음악에 이를 때까지의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2)음악사에서 바로크 음악과 고전파 음악의 중간 시기에 있었던 극히 짧은 시기의 음악. 직접적으로 고전파 음악의 출현을 준비하였던 시기로, 바흐에 의하여 완성된 복선(複旋) 양식을 버리고 화성적 단선(單旋) 양식을 채용하고 소나타 형식을 완성한 과도적 시기였다.
  • 카르나틱 음악 : (1)무굴 제국의 북인도 정복 이전, 인도 대륙의 음악을 통칭하는 음악 용어. 힌두교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드라비다 문화의 정수로서 수천 년의 세월에 걸친 역사와 신화를 자랑한다.
  • 이십 세기 음악 : (1)1900년대의 음악을 이르는 말. 이 시기의 음악은 전통적 미학에서 논의되었던 음악의 본질적 특성이 급격히 변화했으며, 고전ㆍ낭만 음악에서 중요하게 다루었던 미(美)의 개념을 거부하고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였다.
  • 마르셀 뒤샹의 음악 : (1)미국의 작곡가 케이지의 작품. 1947년 리히터의 초현실주의 영화인 <돈 주고 살 수 있는 꿈>의 한 부분을 위해 작곡했다.
  • 후기 낭만파 음악 : (1)19세기 후반에서부터 20세기 초까지의 낭만파 음악. 반음계적 화음의 대담한 사용, 음악 외적 요소와의 융합, 악기 편성 규모의 확대 따위가 특색이다. 대표적 작곡가로는 바그너, 브루크너, 말러 등이 있다.
  • 세속 성악 음악 : (1)예배에 사용되지 않는 성악 음악으로, 교회 밖에서 불리고 연주되는 음악. 세속 음악은 종교가 중심이던 중세시대에 시작되어 르네상스 시대에 그 절정을 이루었는데, 세속 성악 음악의 가사는 주로 남녀 간의 사랑을 소재로 사용하였다.
  • 미래주의 음악 : (1)소음 음악으로 대표되는 아방가르드 음악의 하나.
  • 뉴에이지 음악 : (1)1980년대 초에 시작된 음악의 한 장르. 여러 장르의 요소가 융합되어 있으며 듣기에 편안하고 잔잔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연주 음악이다.
  • 아프리카 음악 : (1)아프리카에서 발달한 음악. 북부는 이슬람 음악권 안에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발달하였으나 가락은 원시적인 오음 음계이다.
  • 종교 성악 음악 : (1)종교적인 의식에서 사용되는 가사를 가진 성악 음악. 중세에는 모든 사회와 문화, 그리고 종교가 교회를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교회에서는 성악 음악을 통하여 모든 의식이 행하여졌다. 종교 성악 음악에는 미사, 모테트, 칸타타, 오라토리오 따위가 있다.
  • 레크레이션용 음악 : (1)놀이나 오락을 위하여 만든 음악. ⇒규범 표기는 ‘레크리에이션용 음악’이다.
  • 메소포타미아 음악 : (1)고대 메소포타미아 지역의 음악. 제례를 중심으로 음악이 성행하였으며 리라, 하프, 류트, 리드 악기 따위를 연주했다.
  • 추계학적 음악 : (1)그리스 태생의 프랑스 작곡가 크세나키스가 그의 작품 <아코리프시스>(1957)와 함께 발표한 새로운 작곡 이론.
  • 표현주의 음악 : (1)20세기 초에 독일, 오스트리아를 중심으로 일어나 극도의 내적 흥분, 긴장, 악마적 환상 따위를 그린 주정적인 음악. 쇤베르크를 중심으로 한 게르만계 작곡가의 작품이 대표적이다.
  • 총렬주의 음악 : (1)세리 개념을 음높이뿐만 아니라 다이내믹, 음색, 리듬 등 음의 모든 파라미터에 적용한 음악.
  • 파우와우 음악 : (1)파우와우 의식에서 노래하고 연주하는 음악. 강렬한 북소리에 맞춰 그들만의 독특한 몸짓으로 춤을 추면서 노래를 한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774개) : 아아, 아악, 아안, 아알, 아압, 아애, 아야, 아약, 아얌, 아양, 아어, 아언, 아에, 아여, 아역, 아연, 아열, 아염, 아영, 아예, 아오, 아옥, 아옵, 아옹, 아왕, 아요, 아용, 아우, 아욱, 아운, 아울, 아웁, 아웃, 아웅, 아원, 아위, 아유, 아윤, 아으, 아은, 아음, 아읍, 아의, 아이, 아인, 아일, 악악, 악야, 악약, 악양, 악어, 악언, 악업, 악역, 악연, 악열, 악예, 악옹, 악완, 악욕, 악용, 악우, 악운, 악원, 악월, 악유, 악육, 악은, 악음, 악의, 악인, 악일, 안악, 안안, 안압, 안약, 안양, 안어, 안업, 안에, 안여, 안연, 안염, 안영, 안옥, 안온, 안옷, 안와, 안왕, 안욕, 안원, 안위, 안유, 안율, 안음, 안이, 안인, 안일, 앉아, 알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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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4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음악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4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